세계교회성장연구원를 소개해드립니다
2024년 3월 20일(수)-21(목) 오후 13시부터 17시까지 몽골목회자(몽골 현지 사역자, 한국에서 사역하는 몽골 목회자) 17명과 함께 절대긍정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강사로 홍영기 소장, 김영석 목사, 김대학 본부장, 박영우 목사가 수고했고 참여한 목회자들에게 큰 은혜와 도전이 있었습니다.
월간교회성장 2024년 4월호가 발행되었습니다. 이번 호에는 특히 기독교와 정치를 특집으로 교회와 정치, 기독교인과 정치참여, 기독교인의 선거기준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선거에 앞선 크리스천들은 정치에 대해 어떤 자세로 임해야할지 인사이트를 얻어가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한세신총과 교회성장연구소가 함께 주최한 [절대긍정 강소형교회 부흥세미나]가 은혜가운데 잘 마쳐졌습니다. 유선오 목사님의 설교와 변진수목사님과 정범산목사님의 목회사례발표가 있었고, 홍영기소장님과 김대학목사님의 절대긍정강의와 박규일목사님의 공부방전도법 강의로 은혜롭고 유익한 세미나가 되었습니다.
월간 교회성장 3월호가 출간되었습니다. 단기선교의 이해와 실제를 특집으로 다룬 3월호를 통해 목회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가져가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사단법인 교회성장연구소 한국교회 미래리더 네트워크 4차 모임이 6일 청주 상당교회 비전아트홀에서 개최됐다. 교회성장연구소장 홍영기 목사의 사회로 시작된 이날 행사에서 이영훈 목사는 “사회가 원하는 것은 우리를 이끌어가는 꿈과 희망이다. 이 나라의 가장 큰 위기는 꿈과 비전을 가진 지도자가 없다는 것”이라면서 “여기 모인 여러분이 그 숙제에 대한 답을 갖고 있다. 사회 분야별로 파고 들어야한다. 우리 교회만의 울타리로 만족하고 기뻐하던 시대를 벗어나 교회가 사회로 스며드는 시대가 되어야한다. 모이는 교회보다 흩어지는 교회가 되어 그 지역 특성에 따라 문제를 해결할 전략들이 진행되야 한다”고 당부했다. 참석자들은 모든 교회들이 지역 사회를 바꾸고 대한민국에 꿈과 희망을 공급해 위대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갈 것을 다짐하고 기도했다. 또한 한 마음 한 뜻으로 미래리더 네트워크를 이뤄갈 것을 약속했다. 설교와 기도 후에는 홍영기 목사가 ‘요셉 학습법’에 대해서 발제에 나서 절대긍정 리더십의 7가지 원리와 미러클 암산 공부방 등을 소개했다. 또한 장창수 목사(대구 대명교회)와 안광복 목사(청주 상당교회)가 목회사례 발표를 했다. 이어 안광복 목사의 인도로 교회 탐방이 있었다. 이날 모임에는 고영용 부목사, 김형근 (부산 순복음금정교회), 황선욱(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 고석찬(대전중앙교회), 박영진(라운드교회) 박윤호(하늘중앙교회) 문강원(원천교회), 최규명(충정교회), 황동한(함께하는교회) 목사 등이 참석했다.
사단법인 교회성장연구소 이사회가 23일 오전 CCMM 빌딩 12층 파크뷰에서 진행됐다. 김길환 국장의 사회로 시작된 이사회는 김용준 목사의 기도에 이어 대표이사 이영훈 목사가 인사말을 전했다. 이영훈 목사는 “지금 세계는 지구촌교회로 하나 돼 움직이고 있다. 우리도 관심을 넓힐 때다. 교회성장연구소가 세계적인 교회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변화에 나서길 기대 한다”고 말했다. 이어 홍영기 교회성장연구소장이 2023년 주요 사역 및 2024년 사역 방향을 보고했다. 또 법인명칭을 세계교회성장연구원으로 변경하는 정관 개정 및 이사회 구성 건에 대한 부의안 심의, 기타 토의 등이 진행됐다.
월간 교회성장 2024년 2월호가 발행되었습니다. 교회 개척 가이드를 특집으로 교회 개척 모델 개척 가이드를 다룬 이번호를 통해 개척에 관심이 있는 많은 목회자님들께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이영훈 담임목사는 24일 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에서 열린 한국교회 미래리더 네트워크 3차 모임에 참석해 교파를 초월한 교회 리더들과 다음 세대 부흥을 위한 노하우를 나눴다. 이영훈 목사는 “코로나19 기간 많은 청년이 SNS로 기독교 복음을 접하고 마음의 문을 열었다. 이러한 때에 어떻게 각 교회가 새로운 부흥의 시대를 열 것인지 고민해봐야 한다”면서 절대긍정 세미나를 통해 희망의 메시지를 선포했다. 이어 황선욱(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황동한(함께하는교회)‧최규명(충정교회) 목사가 목회사례 발표를 했다. 교회성장연구소에서 주최한 이번 모임에는 고영용 부목사(개척‧기획), 홍영기 교회성장연구소 담당, 황선욱 목사, 김형근 목사(부산금정교회)를 비롯한 20여 개 초교파 교회 목회자들이 모였고 미래 세대 부흥을 위해 합심으로 기도했다.
교회성장연구소 일행은 전주에 소재한 SF교육그룹(박규일 대표)을 방문하여 SF교육 그룹에서 진행하고 있는 전도 공부방 소개를 받았습니다. 10월 18일 교회성장연구소와 SF교육 그룹은 MOU를 체결하고 향후협력하여 한국 교회를 섬기기로 하였습니다.
|